[지역협력소식] 빅데이터사업단, 용산구시설관리공단-서울디지텍고와 디지털 거버넌스 협력

등록일 2024-11-25

출처:SM뉴스

 

(왼쪽부터) 김철연 빅데이터혁신융합사업단장, 성기욱 용산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박선갑 서울디지텍고등학교 교장

 

우리대학 빅데이터혁신융합사업단이 용산구시설관리공단, 서울디지텍고등학교와 디지털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0월 31일(목) 오전 용산구시설관리공단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김철연 빅데이터혁신융합사업단장, 성기욱 용산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박선갑 서울디지텍고등학교 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용산구의 디지털 행정 혁신과 빅데이터 분야 인재 양성을 목표로 세 기관이 협력해 디지털플랫폼 정부의 기반을 마련하고 중장기적인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이뤄졌다. 디지털플랫폼 정부는 모든 데이터를 연결하는 디지털 플랫폼 위에서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정부 프로젝트로, 2022년 9월 대통령 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가 출범했다. 사업단의 교육 역량과 인적자원, 용산구시설관리공단의 지역자원을 결합해 공공 데이터의 디지털화라는 성공 모델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디지털플랫폼 정부 추진을 위한 중장기 계획과 신규 사업 발굴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디지털 및 데이터 관련 업무 활성화를 위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용산구시설관리공단은 공공 데이터 활용과 디지털 거버넌스 체계를 강화하는 기반을 다지고, 서울디지텍고등학교는 학생과 지역 주민이 데이터 활용 역량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빅데이터혁신융합사업단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빅데이터 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디지털 행정 혁신에 기여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 모델을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빅데이터혁신융합사업단 관계자는 "용산구와 함께 디지털플랫폼 정부 구현을 위한 첫걸음을 내디딘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디지털, 데이터 기술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혁신을 함께 이뤄나가겠다"고 밝혔다.